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외국 사이트에서 모의주식을 해보자!

우리나라에서도 모의 주식을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엔스닥이 있지만 엔스닥 같은 경우 실제 주식시장을 반영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주식시장을 열기 때문에 현실성은 그다지 높다고 하지 못한다. 하지만 실제 주식을 사고 팔며 모의 주식게임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외국 사이트를 추천한다.

일단 다음 사이트를 들어가보자

 http://www.simustock.com/acct/index.php?pagename=AccountDisplay&id=206351

그러면 가운데 부분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고, 'I Don't Have A Free Account' 를 클릭하면 계정을 만들 수 있다. 물론, 계정이 있다면 그냥 쳐서 들어가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쓴 후, 'Create User Account' 를 누른다. 그렇다면 계정이 완성된 것이다! 당신은 이제 모의 주식을 할 수 있다. 그 후 화면을 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붉은색 상자로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은 사항을 쳐 놓은 후 ( 초기 자본금은 백만 달러가 최대이다 ) 'Create' 를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자신이 위에 위에 사진서 Account Name 이라 썻던 부분을 클릭 ( 위 빨간색 상자, 나는 그 이름을 Lee 라 정했다. ) 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때 빨간색 상자로 칠해진 'Trade' 를 눌르면 주식을 살 수 있다. (물론 실제 주식이 아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시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며 주의해야 할 것은 'Ticker' 인데 각 회사들의 코드명을 알아야 한다. 예를들어서 구글의 주식의 경우 GOOG 라 치면 된다. 잘 모를 경우 Google 에서 검색해도 되지만 위쪽 왼쪽 부분에 Stock list 를 눌러서 볼 수 도 있다.
  참고로 여기서 사지는 주식의 가치는 실제 주식시장과 같다. 그리고 그 가격도 10~15분 마다 업데이트 되어 실제 주식과 동일하다. ( 단지 모의 주식을 살 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때, 현재 가격이 나오며, Place Order 을 클릭하면 구매가 성사된다. 주식을 팔고 싶으면, 위에 위에 사진에서 Transaction Type 를 'Buy' 대신 'Sell' 로 맞추어 주면 된다.

< 대회 참가하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에 'Join Competition' 을 눌른다. 이 때, 아래에 여러개의 대회 ( 정확히는 클럽이라 보는 것이 맞다. ) 가 나오는데 Search Competitions 를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누르면, 멤버가 많은 대회 ( 클럽 ) 이 보인다. 그들중 가장 많은 MONEY TRADE 를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in Competition' 을 누르면 당신은 이 대회에 참가된 것이다. 이 때 My Accounts 를 가서 MONEY TRADE 를 누르면 그 대회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동일한 자본금을 가지고 경쟁할 수 있다.

  실제 주식을 해서 돈을 다 까먹기 전에, NASDAQ 을 정확히 반영하는 이 모의주식을 한 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