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매일 공짜 프로그램을 주는 사이트 - giveawayoftheday.com

**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공짜 프로그램이란 원래는 상용 프로그램이여서 돈을 주고 사야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인증을 통해서 공짜 프로그램으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giveawayoftheday.com


 프로그래머들은 자신의 노력과 시간을 쏟아 부어서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탄생시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프로그래머들의 노력의 산물인 소프트웨어를 돈을 주고 사갑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프로그래머들은 스스로 생각하기에 자신들이 생각하기에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매기지만 소비자들은 소프트웨어가 진정 자신에게 맞는지 않 맞는지를 모릅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웬만한 소프트웨어들은 몇 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구매할 때 신중하게 되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불법 소프트웨어들이 판을 치기 마련입니다. 프로그래머들의 등골은 휘어지고, 또 진정 정품을 구매한 '착한 소비자' 들도 짜증나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새로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도마 위에 올려놓는 거죠. 예를들어서 여기 맛 좋은 생선이 있습니다. 어부가 생선을 많이 잡았고 또 각각의 품질이 매우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생선들은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볼 때, 이 생선이 양식장에서 자란 생선인지, 아니면 폐수에 오염된 생선인지 모르지요. 물론 한 번 사 보면 되겠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살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이 고기를 잡은 어부도 속이 타기 마련이죠. 힘들게 멀리 나가 잡은 생선을 하나도 팔지 못하면 기름값도 건지지 못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머리 좋은 어부는 이런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아예 생선들을 공짜로 나누어 주는 것이죠. 물론 어부가 이런 짓을 하면 살림이 거덜나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놔야겠죠? 예를들어서 하루에 단 10분간만 이런 짓을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물론 그날 하루 벌은 생선값은 손해보겠지만 다음부터 손님들은 '아!, 이 어부는 품질 좋은 생선만 파는구나. 나중에 와서 비싸더라도 사야겠다.' 등의 생각을 하며 다음 번에 이 어부가 파는 생선을 사게 됩니다.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루동안 이 상용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게되면 이를 사용하게 된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어 나중에는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이런 걱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어? 그렇다면 그 때 내려받은 실행파일을 다른 사람이 불법으로 배포하면 어떻게 하나요? '. 물론 이에 대해 방책이 있습니다. 30 days-trial 과 같은 쉐어웨어(Shareware) 와 형태의 파일과 인증프로그램(Activate, 속된 말로 크랙) 을 동봉합니다. 따라서 기간 내에 이 인증프로그램을 사용하면 Shareware 파일이 정품으로 인증되어 나타나죠. 물론 불법은 아닙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그 사이트의 주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www.giveawayoftheday.com/  입니다.
  오늘 ( 3/25 ) 에는 Driver Magician 을 무료사용 가능하군요. 한 번 써 봐야 겠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후, 설치파일을 눌러 설치한 후 'Activate' 를 누르면 인증 완료 입니다. ( 그 후로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랙 구하기  (10) 2008.04.09
외국 사이트에서 모의주식을 해보자!  (0) 2008.03.29
워드프레스(WordPress) 와 티스토리.  (11) 2008.03.05
유용한 수식입력기 모음  (2) 2008.02.28
프리셀과 그 이야기  (4) 200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