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나대는 QuickTime 바로 잡기

  물론, 퀵타임을 애용하시는 분들께는 미안한 일이지만 퀵타임은 종종 윈도우즈 사용자들에게 성가신 존재이다. 우리가 아이팟이나 아이팟 터치를 쓸 때, 아이튠즈를 설치해야 하는데 이 때 덤으로 퀵타임도 같이 설치된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다. 우리가 인터넷에서 음악 파일을 내려 받을 때 파일을 받지 못하고 아래와 같이 퀵타임으로 스트리밍 된다는 사실이다.


  상당히 곤욕 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파일을 받아야 하는데 위 처럼 스트리밍 되어 파일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저 상태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달아주기 바란다 )

  그런데, 위 처럼 나온 다고 해서 퀵타임을 지울 수 도 없다. 왜냐하면 퀵타임을 지우게 되면 아이튠즈가 발악을 하기 때문. 퀵타임을 지우게 되면 아이튠즈에서 퀵타임이 설치되지 않았다며 실행 자체가 되지 않는다. 참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아이팟을 사서 노래를 집어 넣으려고 하는데 퀵타임 때문에 노래를 받지 못하다니...

  하지만, 방법이 있다.


위의 경로를 통해 퀵타임 플레이어 (QuickTime Player) 를 실행 시키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퀵타임이 실행이 된다. (애플이 디자인 하나 만큼은 기가 막히게 잘하는 것 같다)


  이제, 상단의 Edit 에서 Preference 의 QuickTime Preference 로 들어가자.


  위와 같이 들어갔다면 아래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상단의 탭에서 Browser 로 들어간다.


   이제, Play movies automatically 를 체크 해제 시켜 주시고 아래의 MIME Settings 를 클릭해 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된다.


이 때, 브라우저에서 퀵타임을 꼴도 보기 싫다면 전부 체크 해제해 주면 된다.


  참고로, 다른 것은 체크 해제 가능하지만 QuickTime Movie 만 해제가 불가능 한데 어차피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Quicklime Movie 형식의 파일은 QucickTime 으로만 열리므로 그냥 놔둔다.

이제, OK 를 열심히 클릭해 주면 끝. 이제, 다시 음악을 다운받는다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