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

세계의 거구들

  세계의 인구는 60억을 돌파했다. 60억! 실제로 60억 이라는 숫자를 보면 꽤 많지 않는 수 같다. 흔히 아파트 가격이 10억을 넘고 뇌물로 넘나드는 돈은 60억을 훌쩍뒤어넘기 때문에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보자. 바글바글한 서울 시내의 모든 사람들을 한곳에 불러모아도 1000만명 밖에 되지 않는다. 60억은 그에 600배!
  아무튼, 세계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만큼, 세계에는 별난사람들도 많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키가 컸었던 사람들을 모아보았다.

  Robert Pershing Wadlow (1918~194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기네스북에서 여태 살았던 사람들 중 으로는 키가 가장 큰 사람이랍니다.
무려 키가 272cm ! 하지만 안타깝게도 젊은 나이에 죽었습니다. 파상풍으로 사망했다고들 합니다.

  John William (Willie) "Bud" Rogan (1868-1905)

이 사람 역시 키가 아주 큰 사람입니다. 키가 무려 267cm 였으나 몸무게는 고작 79kg 였죠.
위에 Robert Wadlow 는 몸무게가 200kg 을 넘나들었는데 말이죠.

Leonid Stadnyk (1971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네스북에 등재되있으며, 현재 생존해있는 사람들 중에서는 가장 키가 큰 사람으로 우크라이나 태생입니다. 아마 뇌에 무슨 문제가 있어서 그렇게 커졌다고 하는데 말이죠. 우크라이나 태생으로 키가 무려2.57m 입니다.

리명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한사람으로 농구선수 입니다. 이 사람 위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람들보다 키가 크지만 동양인으로써는 굉장히 키가 큰 사람이죠. 이 사람이 아마 아시아에서 3번째로 큰 사람입니다. 키는 235cm 로 남한에서 키 크기로 유명한 최홍만 선수보다도 무려 35cm 가 더 크죠.

 *키 큰 많은 사람들을 보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tall_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