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Google.com 이 Google Korea 로 바뀌는 것 막기



  나는 구글을 사랑하는 구글러 이다. 대부분의 검색은 구글에서 해결할 뿐더러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많은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Analytics 라던지, Blogger, Adsense 등등) 하지만, 요즘들어 구글에게서 짜증나는 부분이 하나 있었는데 이는


  "Google.com 에 들어가면 무조건 구글 코리아로 자동으로 연결된다는 것!"

  이였다. 물론 구글 코리아로 들어가져도 하단의 Google.com in English 를 누르면 되었으나 오직 영문 구글만을 이용하는 나에게 무척이나 귀찮고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영문 구글과 한국 구글과 어떤 차이가 있냐고 물어 볼 수 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동일한 키워드인 'TOEFL' 을 검색했을 때,

한국 구글

영문 구글



  와 같이 검색 결과가 사뭇 다름을 알 수 있었다. 심지어 검색 결과의 수와 걸리는 시간 조차도 다른데, 한국 구글의 경우 걸리는 시간이 0.37 초였으며 결과는 1460 0000 개, 영문 구글은  걸린 시간이 0.16 초 이고 결과는 1260 0000 개 임을 알 수 있었다. 한국 구글이 영문 구글 보다 검색 결과가 15% 많지만 걸리는 시간은 영문 구글이 무려 130% 나 빠름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같은 내용을 검색한다면 구글 코리아 보다 영문 구글을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구글 코리아에선 한국어가 들어간 검색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게 되는데, 대부분의 경우 영문 자료가 한국어 자료보다 질이 높고 자세하므로 전문적인 자료를 자주 접해야 하는 나로써는 영문 구글이 구글 코리아보다 절대적으로 더 필요했다.

  따라서 장기간의 짜증 끝에 마침내 구글에서 Google.com 을 입력하면 구글 코리아로 자동으로 리다이렉트(redirect) 되지 않고 영문 구글을 그대고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았다. 일단, 여기 를 클릭하여 언어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쭉 하단으로 내려가보면


  와 같은 부분을 볼 수 있는데 원하는 언어를 클릭해 주면 된다. (이렇게 간단할 수가!) 나의 경우 영문 구글을 이용하기로 했으므로 English 를 클릭하였지만 아랍어 구글 (오른쪽 부터 입력한다....) 이나 다른 세계 각국의 구글을 체험하고 싶은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눌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