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한국 토렌트 사이트 소개 - 무비알지(www.movierg.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토렌트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한 적이 있었다.
그 때 구름이 님께서 외국 토렌트 사이트만 들락날락 거리던 나에게 한국 토렌트 사이트를 댓글로 달아주셨다. 그 후로 그 사이트를 아주 많이 이용하게 됬다.

  현재 까지 토렌트의 단점은 한국 내 에서 많이 활성화 되지 않았다는 점 이였다. 푸르나는 많이 알지만 토렌트는 잘 모르는 사람이 매우 많다. 그래서 토렌트 파일 공유하는 사람들의 수가 매우 적었는데, 이 사이트는 아마 내가 생각하기에 한국 최초의 토렌트 공유 사이트라 볼 수 있다. 일단 토렌트는 기본적으로 거대한 서버가 필요하지 않는다. 각 사이트는 단지 토렌트 시드 파일 만을 공유해주면 된다. 그 크기는 30kb 정도 된다.
  또한 푸르나와는 달리 완전 무료 체제이기 때문에 돈을 낼 걱정도 할 필요 없다.

  하지만 한가지 흠이라는 것은 완전체 파일(시드) 가 없거나 충분하지 못한다면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시드가 많은 파일들은 그 다운 속도가 상상을 초월한다. 또한 토렌트는 최신 자료일 수록 다운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이 장점인데 수 기가 에 달하는 파일도 몇 분 안에 다운 받을 수 있을 정도이다.

  따라서 토렌트의 생명은 최신이다. 토렌트 사용자들은 최신 토렌트 파일을 다운 받을 필요성이 생겼다. 결과적으로 토렌트 파일을 공유해주는 사이트가 필요하다.

  그런데 위에서 말했듯이 구름이 님께서 '무비알지' 라는 사이트를 추천해 주셨다.

  그래서 시범삼아서 파일을 하나 다운해 보았다. 그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은 거의 8.1MB/s 의 엄청난 속도로 다운이 되었다. 그 결과 용량이 1.4GB 에 달하던 파일이 5분 내로 다운이 되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위에서 보듯이 많은 수의 배포자(시드) 수와 참여자(리처) 들이 그 원인이다. 많은 사람들이 파일을 공유할 수 록 다운 속도는 그에 따라 높아진다.

  이 글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토렌트를 이용한다면 그 다운 속도는 더욱 증가함에 틀림없다.
  무비알지 바로 가기 :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