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프로그래밍 책을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래밍 책들, 내 것은 아니다.

 
모두가 공감하는 바 있는 것이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책값이 너무나 비싸다.
  미국 같은 경우에도 알겠지만, 소장용으로 되어있는 책은 따로 있고, 그냥 학생들이 보기에 적합하기에 싸게 파는 책들도 따로 나누어져 있다. 예를들어서라면, 해리포터 책들 중에서도 두꺼운 하드커버로 되어있는 소장용 책들이 있고, 또 재생종이를 쓴 약간 회색빛이 도는 종이에 인쇄한 책도 있지만, 가격은 무척 싸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미국에서 한 번에 두껍게 묶어서 파는 책을 몇 권으로 다시 쪼개서 나누어 팔아 비록 우리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다.
  특히나, 프로그래밍 책들은 더하다. 프로그래밍 책들은 대개 400~500 쪽 정도 되는 막대한 분량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1000쪽 가까이 되는 책들도 수두룩 하다. 만약 이 정도 분량되는 원서를 한국어로 번역한 후 우리나라에서 다시 출판할 때, 가격은 (인쇄값)+(해당 출판사의 이익)+(작가의 이익)+(번역가의 이익)+α 가 되어서 아마 돈이 부족해서 책을 사지 못하는 현상도 나타날 것이다.
  물론 다른 방법도 고려해 볼 수 도 있다. 서로 같이 컴퓨터 언어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끼리 동호회를 만들어서 서로간의 책들을 돌려가며 쓸 수 도 있다. 하지만 그러한 책 교환은 시간이 오래걸릴 뿐 더러, 가끔 몰상식한 사람들은 사기를 치기도 하기 때문에 그다지 낳은 대안이라고는 할 수 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아마도 인터넷이서 전자책 이나 PDF 파일을 다운 받아서 보거나 아니면 그 파일들을 보기 쉽게 인쇄해서 제본을 뜨는 방법 (별로 비싸지 않다.) 일 것이다. 이제, 우리가 가장 필요한 것은,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일 것이다.
  하지만 침체된 한국 시장을 고려해서 너무나도 비싼, 외국 원서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려해 보도록 하겠다.

  물론 토렌트를 통해서도 수백권의 한 번에 다운받을 수 있는 Seed 가 있어지만 너무나도 다운속도가 느려서 고려는 하지 않겠다. 결과적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사이트들을 이용하는 것인데, 그 유명한 사이트들을 나열해 보기로 한다.

  http://www.free-itebooks.com/  ( 너무나도 많은 카테고리를 자랑함, 정보도 대체로 정확함 )
  http://www.freeprogrammingebooks.net/ ( 이 곳 역시 방대한 분량의 책들을 자랑한다 )
  http://www.techtoolblog.com/archives/195-free-online-programming-books
  (그 많은 책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나열해 놓았다. URL 에서도 알 수 있듯이 195권이다. )
  http://www.onlinecomputerbooks.com/ ( 많은 책들을 URL 로 연결해 주었다. 대개 다운받는 것
  이 아닌 인터넷에서 보는 형식들의 책들 )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비싼 책값때문에 고통에 허덕이지 않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