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cc 캠페인 함께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블로그에서 오늘 하루도 좋은 시간 보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흔히, 여러 동영상들을 보려면 유튜브(You Tube) 에 들어가서 본다. 유튜브에는 그 명성에 맞게 수 많은 희귀 동영상들이 많아서 알맞는 동영상을 찾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노래는?  유튜브는 안타깝게도 음악 전문 사이트가 아니라 동영상 공유 사이트이기 때문에 조금 희귀한 노래들은 듣기 힘들다. 게다가 여러 노래들을 연이어서 들을 수 도 없다.

  하지만, 이제 걱정할 필요 없다. 우리에게는 아이밈(Imeem) 이 있기 때문이다.

  아이밈은 음악 감상 전문 사이트로 음악 감상을 위해 여러가지 편리한 점을 제공하고 있다.
  노래 감상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단지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충분하다. 일단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 한 뒤 원하는 노래를 찾아보자. 일단, 우측 상단을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은 부분에 검색을 한다. 오늘은 왠지 퀸 노래가 땡기므로 퀸으로 검색을 해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때, 오른쪽에 'Everything' 이라고 써 있는 부분은 검색할 것의 종류로 음악, 동영상, 사진 모두를 검색하려면 (물론 IMEEM 내의 파일을 . ) 'Everything' 으로 하는 것이 좋다.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한 가지 사실을 알 수 있는데 IMEEM 이 음악 감상 사이트이지만 비디오와 사진 들도 제공하고 있다.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IMEEM 이 동영상 전문 사이트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제공하는 동영상의 화질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뛰어나다. 다음은 린킨 파크의 In The End 뮤직 비디오로 예를 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u Tube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EEM


  이제 다시 검색 결과를 살펴보다. 상단에 1000+ Everything, 1000+ Playlists , 1000+ Music 등이 있는데 여기서 1000+ Playlists 를 클릭해보자. 여기서 Playlist 는 IMEEM 중 내가 상당히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으로 여러가지 관련있는 음악들을 하나의 플레이 리스트로 만들어놓은 것이다. 예를들어서 내가 만약에 퀸의 Bohemian Rhapsody 를 듣고, Don't stop me now 와 Another one bites the dust 를 듣고 싶어할 때, 유튜브 에서는 일일히 검색해서 찾아 보아야 했으나 여기서는 다른 좋은 사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플레이 리스트에서 선택만 하면 되다. 물론 유튜브에도 플레이 리스트가 있지만 직접 검색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상단의 플레이 리스트는 Music Playlist Details 옆에도 써 있듯이 57 곡의 퀸 노래를 하나의 플레이 리스트로 제공한다. 만약 유튜브 였다면 57 곡의 곡을 일일히 찾아 보아야 했을 텐데 여기서는 이렇게 하나로 제공해서 이리저리 찾으러 움직일 필요가 없다. 이제, 위 플레이 리스트를 클릭해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위 사진과 같이 57 곡의 리스트가 음악 재생기 밑이 뜨며 원하는 노래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Embed 를 통해 원하는 곳에 Embed 시킬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를 Embed 하는 방법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Embed 하는 법과 거의 똑같으니, '유튜브의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 을 참고하면 된다. 현재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 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이제 어떠한 노래를 막론하고도 인터넷에서 자유롭게 들을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RSS 로 제 글을 구독해 보세요!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RSS 로 구독해 보세요! RSS 로 구독하시면 저의 글을 실시간으로 받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Posted b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theopen.co.kr/theopen_diary.asp?theopen_NO=29 BlogIcon 더오픈 2008.08.19 20:32

    자세한 설명에 감사~~
    사실 유투브도 잘 안하긴 하는뎅..
    요건 저의 강추가 될거같은 즐거운예감!!
    션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