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훌륭한 프로세스/태스크/서비스 관리 프로그램 - Task Killer

  가끔 게임이나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보면 '응답 없음' 에 짜증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때, 이 '응답 없음' 은 Alt - F4 를 눌러도 종료되지 않을 뿐더러 창닫기를 누르면 더욱이 화면이 하얗게 되며 모니터를 부셔버리고 싶다는 욕망을 모락모락 올라오게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 상태에서는 Ctrl - Alt  - Del 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작업 끝내기를 실행하거나 좀더 고수들은 프로세스 탭에 들어가 빠르게 프로세스를 종료 시켜 버린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 경우 작업관리자 조차도 실행이 버벅되는 경우가 있다는 말이다.

 왜냐하면 작업 관리자 자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리소스를 잡아 먹는데 이 크기가 제 컴퓨터 기준으로 대략 5000KB 정도 된다. 조그마한 유틸 치고 상당히 큰 편이다. 따라서, 이번에 저는 여러분에게 관리도 편리하고 리소스도 거의 잡아 먹지 않을 뿐더러 바탕화면의 프로그램들 까지 손쉽게 종료하는 유틸인 Task Killer 을 소개한다.

  Task Killer 는 여기서 다운 받으면 된다. (참고로 윈도우 Vista/XP 모두 잘 돌아간다)
  다운 받아서 실행하게 되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되는데, 설치가 끝나게 되면 작업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해골 바가지 모습의 아이콘이 생기게 된다.
 

  이 때, 이 아이콘 위에 오른쪽 클릭을 하여 Settings 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나오게 된다.
 

  이 때, Loat at windows startup 에 체크해 놓게 된다면, Task Killer 가 윈도우 시작시에 자동으로 실행된다. 저는 여러분이 시작시에 자동으로 실행되게 함을 강력 추천한다.

  이제, 다시 빨간 아이콘 위에 왼쪽 클릭을 하게 된다면


 위와 같이 프로세스 목록과 열려있는 창 목록이 뜨게 된다. 일부 사용자들은 Windows 와 Process 를 선택하라는 창이 하나 나오는데 이 때 아무거나 선택하면 된다. 아무튼, 위와 같은 상태에서 원하는 프로세스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그 프로세스가 종료된다. 프로세스 이름을 잘 몰라도 옆의 아이콘을 보면 잘 알 수 있는데 예를 들어 Hwp.exe 는 한글, firefox.exe 는 파이어폭스, AYAgent.exe 는 알약이다. 상당히 편하다.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위와 같이 강력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작업 관리자 보다 차지하는 리소스가 '훨씬' 적다. 아래 사진을 보면


  TaskKiller 은 우리가 실행한 프로그램이고, taskmgr.exe 는 작업 관리자 이다. 이 때, TaskKiller 가 차지하는 리소스가 작업 관리자의 거의 5분의 1 밖에 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그 만큼 TaskKiller 는 가볍고 편리한 소프트웨어 임을 알 수 있다. 정말 최고의 소프트웨어 이다.

  참고로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tksetup.exe 를 다운로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