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이젠 전설이 된 게임, 바탕화면 부수기



 상당히 오래전에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는 전설적인 게임,  '바탕화면 부수기'

   우리나라에서는 '바탕화면 부수기' 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 외국에서는 Stress Relief (스트레스 해소) 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Peter 라는 프로그래밍 툴을 이용해서 만든 것으로 실제로 www.gemtree.com 에 들어가 보면 Peter 을 이용해 만든 수 많은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다. (물론 그것들 중에서도 Desktop Games 라는 이름으로 위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

  바탕화면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독창적인 이 게임은 목표나 점수가 없으며, 그저 '스트레스 해소' 라는 이름에 걸맞게 그저 바탕화면을 부셔대는 것이 주 목적이다. 특히 개미들을 다량으로 모아다가 망치로 툭 치거나 총알을 갈길때 죽는 모습을 즐기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굳이 위 게임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첫 번째로 화염 방사기로 바탕화면 까맣게 만들기. 두 번째로 색 분사기(?)로 바탕화면 채우기. 세 번째로 기관총으로 바탕화면 까맣게 만들기. 마지막으로 망치로 바탕화면 까맣게 만들기. 특히, 마지막 것을 달성하신 분은 이 글에 트랙백으로 달았으면 한다.

  여러분들을 위해 특별히 위 게임을 첨부 파일로 준비하였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바탕화면 부수기는 수많은 아류작들이 있는데, 그래도 원조 격인 이 게임이 가장 재밌는 것 같다. 


만약 아래 첨부 파일이 다운이 않된다면 아래 CNET 을 통해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www.download.com/Stress-Relief/3000-7564_4-10420955.html

  바탕화면의 대표적인 아류작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 버전. 혹은 바탕화면 부수기 2 라고도 불리고 있는데, 사실 달라진 것은 하나도 없지만 모양만이 약간씩 바뀌었다. 예를 들어 망치는 캔디 케인으로, 화염 방사기는 촛불로..


다운로드는 바로 아래 가운데의 '바탕화면부수기2.exe' 를 클릭하면 된다.


  세 번째로 종전의 바탕화면 부수기 들과는 완전히 다른 버전인 축구 버전, 바탕화면 부수기 3 이라고도 불린다. 여기서는 위와 완전히 틀리고 축구공을 뻥뻥 차서 모니터 화면을 파괴한다. 상당히 특이하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바탕화면부수기3.exe' 를 클릭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