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cc 캠페인 함께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블로그에서 오늘 하루도 좋은 시간 보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나는 락 스타가 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전설이 될 것이다.
- 프레디 머큐리
  I won't be a rock star. I will be a legend.
- Freddie Mercury
  (Queen) 은 1970년 런던에서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Brian May), 리드 보컬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드러머 로저 테일러(Roger Taylor), 베이스 기타리스트 존 디콘(John Deacon) 이 결성한 밴드이다. 퀸은 지난 30년 동안의 영국 최고에 밴드라는 사실에 논쟁의 여지가 없다.

  퀸은 여러 가지의 다양한 종류의 음악과 보컬 하모니, 그리고 그들의 실제 라이브 콘서트서 콘서트(Live Aid) 는 현재까지의 락 콘서트 중 최고의 콘서트 이였다는 사실은 변함없다.
  퀸은 1970년대 초반에 퀸(Queen) 과 퀸 II(Queen II) 라는 앨범으로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1974년에 발표되었던 퀸의 3집 Sheer Heart Attack 과 같은 해에 발표된 A Night at the Opera 를 통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1975년대 에는 퀸의 18개에 달하는 앨범들의 전세계적으로 차트 1위를 기록했다. 1973년도 까지 퀸은 15개의 스튜디오 앨범과 5개의 라이브 앨범 등을 발표했다.

 나는 퀸(Queen) 이라는 이름을 생각해냈다. 이는 단지 이름일 뿐이지만 마치 왕 처럼 당당하며 매우 근사하게 들린다. 이 이름은 매우 강한 이름으로 매우 광범하고 즉각적이다. 이 이름은 아주 많은 시각적인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종류의 음악도 연주 가능하다.
- 프레디 머큐리
  I thought up the name Queen. It's just a name, but it's very regal obviously, and it sounds splendid, It's a strong name, very universal and immediate. It had a lot of visual potential and was open to all sorts of interpretations.
- Freddie Mercury

  1969년에 런던의 임페리얼 칼리지(Imperial College)의 학생이였던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Brian May) 와 베이시스트 킴 스타펠(Tim Staffel) 이 밴드를 만들기로 결정한다. 메이는 학교 공지 게시판에 광고를 실었고 젊은 치과대학 학생이자 드러머였던 로저 테일러(Roger Taylor) 가 밴드에 들어간다.
  그들은 자신의 밴드 이름을 스마일(Smile) 이라 지었고,그 밴드는 지미 핸드릭스(Jimi Hendrix),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 예스(Yes) 와 같은 밴드들의 콘서트을 보조하는 역할을 했다. 스마일은 머큐리 레코드(Mercury Records) 에 1969년 가입해 트라이던트 스튜디오(Trident Studio) 에서 같은 해 음악을 녹음한다.
  스타펠은 Ealing 미술 대학에 재학중이던 파로크 불사라(Farrokh Bulsara) 라는 학생을 밴드에 소개시켜주는데 그는 훗날의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였다. 파로크는 곧 밴드의 열성 팬이 되였고 스타펠은 1970년에 다른 밴드인 Humpy Bong 에 가입하기 위해 스마일을 탈퇴한다. 스타펠의 탈퇴 후에 그들은 밴드 이름을 스마일에서 퀸으로 바꾸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Queen II

사용자 삽입 이미지

Queen I

  1973년에 퀸은 최초의 앨범을 발표하게 되는데 그 앨범은 비평가로 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 롤링 스톤(Rolling Stone) 에 골든 플레쳐(Gordon Fletcher) 는 "그들의 첫 데뷔 앨범은 매우 훌륭하다" 라 했고 데일리 헤럴드(Daily herald) 에서는 "평균 이상의 데뷔" 라고 칭찬했다. 그러나 앨범은 약간의 관심밖에 받지 못했고 브라이언 메이가 작곡한 리드 싱글 "Keep Yourself Alive" 는 얼마 팔리지도 못했다. 올 뮤직 가이드(All Music Guide) 의 그레고 프라토(Greg Prato) 는 "여태까지 가장 과소평가 되었던 하드락 데뷔곡" 이라 칭했다.  1974년에 발표된 앨범 퀸 II (Queen II) 는 영국 앨범 차트에 5위에 랭크되며 프레디 머큐리가 쓴 리드 싱글 "Seven Seas of Rhye" 는 영국 차트 10위에 올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eer Heart Attack

  메이가 건강이 좋지 못했기 때문에 퀸의 1974년 발표된 3번째 앨범인 Sheer Heart Attack 에 참여하지 못했다. 하지만 앨범은 영국 차트 2위에 랭크되며, 유럽 전역에서도 많이 팔렸다. 이는 퀸 최초의 상업적인 성공이였다. 앨범은 여러가지 장르의 음악을 포함하고 있었는데 예를들자면 영국 음악 홀("Killer Queen"), 헤비 메탈("Flick of the Wrist", "Brighton Rock", "Tenement Funster", "No I'm Here", "Stone Cold Crazy"), 발라드("Lily Of The Valley", "Dear Friends"), 래그타임("Bring Back That Leroy Brown") 과 같다.
  싱글 "Killer Queen" 은 영국 차트 2위에 올랐고 미국에서 빌보드 차트 40위 안에 진입하며 히트를 쳤다. 앨범의 두번째 싱글인 "Now I'm Here" 은 전통적인 하드락으로 영국 차트 11위에 랭크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Night At The Opera

  1975년에 밴드 멤버들은 잔드라 로즈(Zandra Rhodes) 가 만든 의상을 입고 월드 투어를 떠난다. 제일 먼저 미국에 도착해 처음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하였고 4월에는 캐나다에서 콘서트을 하였다. 퀸은 앨범 A Night at the Opera 를 발표하는데 이 앨범은 당시 까지 나왔던 앨범들 중에서 가장 비쌋던 앨범이였다. 그 전의 앨범들 처럼 이 앨범도 많은 장르의 음악을 포괄하며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했다. 이 앨범은 미국과 영국에서 대 히트를 쳤으며 미국에서 300만장 이상의 앨범이 팔렸다. 2003년에 롤링 스톤 잡지에서 '500 개의 최고의 앨범들' 중 230위에 올랐다.

  또한 그 앨범에는 큰 히트를 친 곡인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가 수록되 있었는데 이 곡은 영국 차트 1위를 무려 9주 동안이나 했으며 영국에서 3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곡이 되었다. 또한 미국에서는 9위를 차지한다.(1992년에 다시 릴리즈 되었을 때 에는 2위를 차지했다.) 앨범에 수록된 두번째 곡인 "You're My Best Friend" 는 영국 차트 16위에 랭크되며 국제적으로는 10위안에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Day at the Races

  1976년에 퀸은 다시 스튜디오로 돌아와 A Day at the Races 를 녹음했다. 이 앨범 제목은 막스 형제(Marx Brothers) 의 영화 제목에서 따온 것으로 앨범 커버도 A Night at the Opera 와 흡사하였다. 이 앨범은 영국 차트 1위에 올랐다. 앨범에 수록됬던 "Somebody to Love" 가 대 히트를 쳤다. 이 곡은 머큐리와 메이 그리고 태일러가 각각 자신들의 목소리를 따로 녹음해 만들었다. 이 곡은 영국 차트 2위에 랭크되며 미국 차트 13위에 랭크된다. 또한 이 앨범에는 퀸의 가장 무거운 노래인 브라이언 메이의 "Tie Your Mother Down" 이 수록되있기도 하다. 또한 퀸은 영국 런던의 하이드 파크(Hyde Park) 에서 최고의 공짜 콘서트를 가졌는데 무려 150,000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참석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ews of the World

  그들의 또다른 앨범인 News of the World 가 다음해 발표되었다. 그 앨범에는 "We Will Rock You" 와 록 발라드인 "We Are the Champions" 가 수록되어 있었고 미국 차트 4위에 랭크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이 된다.
  1978년에 퀸은 앨범 Jazz 를 발표한다. Jazz 에는 크게 히트한 싱글 "Fat Bottomed Girls" 와 "Bicycle Race" 가 있었고 그 외에도 퀸의 명곡인 "Dead on Time", "Don't Stop Me Now", "Let Me Entertain You", "Mustapha" 가 수록되어 있었다. 1979년에는 밴드 최초의 라이브 앨범인 Live Killers 가 발표되었는데 미국에서 20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 또한 퀸은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풍의 노래인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를 발표하였는데 이 곡은 큰 히트를 쳤고 세계 각 국가들 차트 10위 안에 진입했으며 퀸 최초의 미국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Game

  여태까지 퀸의 앨범에는 특이한 앨범 해설이 수록되어 있었는데 이는 "이 앨범에서는 신서사이저(Synthesisers) 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였다. 퀸은 진정한 록 음악은 신서사이저를 사용하지 않는 다는 사실을 믿었기 때문이다. 1980년에는 퀸이 앨범 The Game 을 발표했고 앨범에는 싱글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와 "Another One Bites the Dust" 가 수록되어 있었고 미국 차트 1위를 기록해 400만 장 이상 팔렸다. 또한 이 앨범은 여태까지의 빌볻의 역사 중, 락, 댄스곡, 그리고 R&B 차트 부문을 동시에 1위를 석권한 유일한 앨범이기도 하다. 여태까지의 앨범과는 달리 그 앨범에서는 최초로 신서사이저를 사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ash Gorden

  1980년에 퀸은 또 다른 앨범인 Flash Gordon 을 발표한다. 1981년에는 퀸이 남아메리카 경기장에서 콘서트 한 최초의 락 밴드가 되었다. 남아메리카 투어에서 47만 9000명에 달하는 팬들이 모였고 1981년 10월에는 퀸은 멕시코의 제 3의 도시 몬테레리(Monterrey)와 푸에블라(Puebla) 에서 15만명의 팬들과 함께 콘서트를 가졌다.  
  1981년에 퀸은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와 함께 싱글 "Under Pressure" 을 위해 작업했다. 이 싱글도 역시 엄청난 히트를 쳤고 영국 차트 1위를 하게 된다. 다음해에는 퀸이 Greatest Hits 라는 앨범을 냈는데 이는 1974년 부터 1981년까지 그들이 히트쳤던 곡들을 모은 앨범이였다. 이 앨범은 매우 성공적으로 팔려서 2007년 현재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다. 1982년에 퀸은 펑크 앨범인 Hot Space 를 발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ot Spac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ar Fleet Proejct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Works

  퀸은 1983년에는 어떠한 라이브 쇼도 가지지 않기로 하고 오직 새 앨범을 녹음하는 데에 열중하기로 한다. 또한, 몇 몇의 새로운 맴버가 새로 추가로 영입될지 거론되었다. 메이는 Star Fleet Project 라 이름 붙인 작은 앨범을 냈다. 1984년에는 퀸은 The Works 라는 앨범을 냈고, 이 앨범에는 "Radio Ga Ga" 와 "I Want to Break Free" 와 같은 히트곡들이 수록되어있었다. 하지만 이런 수록곡들의 히트에도 불구하고 앨범은 미국에서 많이 팔리지 못했다. "Radio Ga Ga" 는  "I Want It All" 이 발표된 1989년 까지 이 미국 차트 40위 안에 계속 랭크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ock In Rio 에서 공연


   1985년 초반에는 퀸은 락 인 리오(Rock in Rio) 페스티발을 장식하였다. 퀸은 각각 1월 11일과 1월 18일에 무대에 섰는데 몇몇에 신문에 따르면 퀸이 자정이 넘어서 까지 계속 콘서트를 진행하였으므로 1월 12일과 1월 19일에 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각 콘서트에는 밤 늦게 까지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2만 5천 명의 사람이 몰렸다. 4월에는 프레디 머큐리는 그의 최초의 솔로 앨범인 Mr. Bad Guy 를 냈다.
  같은 해 6월 13일에 퀸은 영국의 웸블리(Wembley) 경기장에서  Live Aid 콘서트을 펼쳤다. 그 콘서트는 여태까지의 퀸의 콘서트 중 최고의 콘서트였다. 당시 잘 나가던 가수들만을 모아놓고 아프리카를 돕자고 펼쳤던 Live Aid 공연에서 자신들에게 할애된 20분 동안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전 세계로 방송된 이 공연을 통해 퀸의 위상이 높아졌음은 틀림이 없었다. 이를 통해 퀸의 미국 내 앨범 판매량에 급증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ne Vision

  1985년 말에 퀸은 싱글 "One Vision" 을 발표했다. 이 노래는 영화 아이언 이글(Iron Eagle) 에 사용되었다. 또한 이 때 그 때 까지 발표되었던 모든 노래를 모은 한정판 앨범인 "The Complete Works" 를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Kind of Magic

  1986년에는 퀸은 앨범 A Kind of Magic 을 녹음 했고 그 앨범에 수록된 몇몇의 곡들은 감독 러셀 머케이(Russell Mulcahy) 의 영화 하이랜더(Highlander) 에 수록되기 위해 쓰여졌다. 이 앨범은 상당히 성공적이였고 그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는 "A Kind of Magic" 과 "Friends Will Be Friends", "Who Wants to Live Forever", "Princes of the Universe"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웸블리 경기장

  그 해 말, 퀸은 A Kind of Magic 앨범의 성공적인 판매량을 앞세워 퀸 최대의 콘서트를 연다. 콘서트의 하이라이트는 런던의 웸블리 경기장(위와 같은 경기장) 에서 열린 콘서트였다.(이 콘서트는 프레디의 마지막 콘서트였다. ) 퀸의 콘서트 티켓은 단 2시간 만에 모두 팔려나갔으며, 40 만명의 팬들과 함께했다. 이는 역사상 가장 많은 팬을 동원한 콘서트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Miracle


  1989년에는 퀸은 앨범 The Miracle 을 발표하는데 이는 유럽 차트를 휩쓸었고 그 앨범의 대표적인 수록곡으로는 "I Want It All", "Breakthru", "The Invisible Man", "Scandal", "The Miracle" 등이 있다.

  나는 AIDS다. AIDS는 결코 나을수없는 불치의 병이기에 나의 음악과 나의 영혼이 묻혀 함께 이 세상 사라지기전에 이 사실을 오늘에서야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여태까지 팬들과 멤버들을 속여 정말 미안하다.

  끝없이 사랑과 죽음을 노래하고 싶었지만 나의 생은 유한한거 같다.
  내가 태어난 고향 잔지바르에서 지금 살고있는 런던의 생활까지 나는 나혼자의 생각만으로 살고 있었다
 
  늘 이기적이기도 했다. 그런 이유때문에 늘 외로웠었다.
  나를 다른 백인들과 차별하는 영국인도 끝없이 나를 깍아 내리는 평론가들도 늘 지겨웠다. 이처럼 늘 나에겐 함께 해줄이가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브라이언과 존 그리고 테일러를 만난 것은 정말 내 인생에 있어 최고의만남이였다

  그리고 내가 검은 문을 열고 무대 밖으로 나가면 팬들은 나를 진심으로 사랑해줬다 나는 무대에서는 늘 외롭지 않았다 어쩌면 나는 나의 음악보다도 나의 팬들을 사랑했을 지도 모른다

  지금 소원이 있다면 팬들은 제발 나의 마지막 죽어가는 모습이 아닌 나의 음악에 대한열정을 기억해줬으면 한다. 언제 떠날지는 모르지만 죽기 전까지 노래하고 싶다.
- 프레디 머큐리의 유언 중

 1988년에 몇몇의 타블로이드와 팬들이 프레디의 수척해진 모습을 보고 머큐리가 에이즈에 거렸다는 사실을 퍼트리기 시작했다. 당시만 해도 머큐리가 아직 에이즈에 걸렸다는 사실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인터뷰에서 단지 수 차례의 공연을 통해서 상당히 피곤해 있어서 수척해 보인다고 말했다.

  머큐리는 악화되 가는 그의 건강에도 불구하고 계속 앨범 제작에 몰두하였고, 1991년 10월에는 퀸의 여러가지 히트곡 들만 모아놓은 Greatest Hits II 가 발표되었다.
  1991년 11월 23일에는 결국 프레디가 자신이 에이즈에 시인했다. 그리고 곧바로 다음날, 에이즈로 인한 기관지 폐렴으로 인해 45세의 나이로 사망하게 된다. 그의 장례식은 비공개적으로 거행되었다.
  그의 죽음 후에 "Bohemian Rhapsody" 가 재발표 되었고 이는 다시 영국 차트 1위를 차지한다. 퀸은 대략 100만 파운드 가량을 에이즈 자선 단체인 테렌스 히긴스 재단(Terrence Higgins Trust) 에 기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디 머큐리 추모

  1992년 4월 20일에, 프레디 머큐리를 추모하기 위한 콘서트가 영국의 웸블리 경기장에서 거행되었다. 공연자로는 데프 레퍼드(Def Leppard), 조 엘리엇(Joe Elliott), 리사 스탠스필드(Lisa Stansfield), 엘튼 존(Elton John),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로버트 플랜트(Robert Plant), 토니 로미(Tony lommi), 애리 레녹스(Annie Lennox), 엑슬 로스(Axl Rose), 슬래시(Slash) 와 건즈 앤 로스(Guns N' Roses), 익스트림(Extreme), 로저 달트리(Roger Daltrey), 조지 마이클(George Michael), 이안 헌터(Ian Hunter), 마이크 론슨(Mick Ronson), 주케로(Zucchero), 메탈리카(Metallica), 라이자 미넬리(Liza Minnelli), 스피널 탭(Spinal Tap) 와 퀸의 나머지 세 명의 멤버들이 참여하였다. 이 콘서트는 전세계로 중계되어 10억 명의 사람들이 시청하였다. 이 콘서트를 통해 벌은 2천만 파운드의 돈은 모두 에이즈 재단에 기부되었다.

 퀸은 프레디 머큐리가 에이즈로 사망하였지만 폴 로저스(Paul Rodgers) 와 함께 나머지 세명의 멤버는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프레디 머큐리는 비록 사망하였지만 그의 음악은 우리들의 마음 속에서 영원히 기억 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디 머큐리를 회상하며...
신고
RSS 로 제 글을 구독해 보세요!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RSS 로 구독해 보세요! RSS 로 구독하시면 저의 글을 실시간으로 받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Posted b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kwaks@naver.com BlogIcon ㅇㅅㅇ 2009.12.08 22:01 신고

    프레디머큐리의 유언장은 루머라고 하더군요 ㅇㅅㅇ 팬들이지어낸 ㄷㄷ..
    사적인 유언은 친분관계가 있는사람들에게만 공개되고 프레디머큐리는 그런유언을 남기지않았다고하네요

  2. Favicon of http://warm-dream.tistory.com BlogIcon 따듯한 드림 2011.07.17 22:54 신고

    지나가다가 끄적입니다.
    토니 로미(Tony lommi)-> 토니 아이오미(Tony Iommi) 본문에 대문자 i 가 아니라 소문자l이 적혀있군요

  3. Favicon of http://a BlogIcon 멜리나 2013.09.07 18:57 신고

    중간 쯤에 Rock In Rio 공연 모습이라고 써있는 사진은 Rock In Rio 가 아니고 Live Aid 자선공연에 참가한 모습이에요. 퀸의 음악 역사상 가장 최고의 퀄리티였다고 평가되는 전설적인 19분짜리 공연이죠. 프레디 머큐리 오른팔에 팔찌 장식.. 완전 섹시하죠. ^^

  4. 스티그마 2017.02.07 14:37 신고

    마지막 문단에 세명은 아직 활동하신다 하셨는데 베이시스트인 존 디콘은 1997년도에 은퇴를 하셨습니다


티스토리 툴바